🔴 불교에 대한 의외의 사실들

2022. 12. 18. 20:36카테고리 없음

🔴 불교에 대한 의외의 사실들

1. 석가모니는 고고학적으로 확인된 실존 인물이다.

독일의 Alois Anton Feuhrer와 영국의 William Claxton Peppe는 석가모니가 역사적으로 실존한 인물임을 확인했으며 이는
고고학적으로 인정받는다.

2. 불교 교리에 따르면 이론상 불교의 창시자는 석가모니가 아니다.

불교에서는 불교가 절대적 진리이고 석가모니의 깨달음 이전에도 앞서 6명의 부처가 이미 있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3. 석가모니는 산스크리트어(범어)로 설법하지 않았다.

당시 인도 민중의 언어는 산스크리트어가 아니라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도 민중의 언어 팔리어로 설법했다.

4. 불교는 채식주의를 강제하지 않았다.

석가모니는 수행자는 재가신자가 시주하는 것은 가리지 말고 먹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5. 불교는 인도에서 완전히 사라졌었다.

인도 본토에서는 힌두교와 이슬람의 박해로 인해 12세기 전후로 불교가 완전히 사라젔었다 다만 티베트계나 버마계 변방 소수민족은 여전히 불교를 믿었고 현대에는 주로 불가촉천민들이 불교를 믿는다.

6. 석가모니는 머리를 기르지 않았다.

생전 석가모니도 다른 비구들과 같이 머리를 삭발했다 힌두교 브라만이 석가모니 보고 까까중이라고 하는 기록도 있다.

7. 불교는 고행으로 수행하는 종교가 아니다.

석가모니는 고행은 깨달음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생각하여 고행의 엄격주의 대신 중도주의를 실천했다.

8. 비구니(여승)는 원칙적으로 현존하지 않는다.

불교의 율장에 근거한 비구니계는 석가모니 열반 이후 끊어져 더이상 현존하지 않기 때문이다.

9. 불교의 극락과 지옥은 영원하지 않다고 한다.

불교의 극락과 지옥은 오랜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 끝난다고 한다.

10. 석가모니는 불교가 아닌 다른 종교에서도 성인이다.

힌두교에서 석가모니는 비슈누의 9번째 아바타(화신)이며 도교에서는 노자가 서방인 인도로 가서 석가모니가 되었다고 가르치고 바하이교에서는 석가모니도 신의 예언자라고 한다.